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 2019년 사업평가 최우수 등급 획득
상태바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 2019년 사업평가 최우수 등급 획득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0.02.27 0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시장 허태정)가 주관하고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김진규)이 운영하는 대전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가 2019년 전국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 사업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인 ‘S등급’에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는 전국 50개 센터가 운영중에 있으며, 매년 각 센터를 대상으로 운영실적 및 사업추진성과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평가등급에 따라 사업비를 차등 지원한다.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에는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을 수상한 ‘㈜리그넘’을 비롯해 25개 기업이 입주해 총 52억원의 매출을 달성하였으며, 신규 고용 18명, 투자유치 4억원, 해외수출 3억 7천만원 등 다양한 성과를 창출하였다.

이러한 성과의 바탕에는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창업지원프로그램이 주요한 역할을 했으며, ‘창업준비-초기-도약’의 단계별 지원체계를 통해 기업 맞춤형 지원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2019년 주요 지원프로그램으로는 글로벌 시장 개척, One-Stop 상담 창구 운영, 시장검증지원, 제품 고도화, IR 역량강화 등이 있었으며 지원프로그램에 참여한 입주기업의 반응 또한 매우 긍정적이었다.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김진규 원장은 “4차 산업 혁명 시대를 이끌어갈 기저에는 1인 창조기업의 육성 및 지원이 중요하다”며 “1인 창조기업 육성 및 지원을 통해 지역 산업 활성화를 유도하고 나아가 지역의 4차 산업 혁명 시발점이 되고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