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소상공인 정책자금 온라인 제증명 발급 서비스
상태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소상공인 정책자금 온라인 제증명 발급 서비스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0.02.25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소상공인 이용 편의성 향상
- 온라인 발급 건수가 방문 발급 건수를 앞질러 증가하는 추세
- 코로나19 여파로 외부활동 자제 분위기 속 적시에 온라인 서비스 제공

중소벤처기업부(장관 박영선)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조봉환)은 정책자금 대출 관련 증명서류 발급 시 소상공인 편의성 향상을 위해 “소상공인 정책자금 온라인 제증명 발급 서비스”를 지난 12일부터 소상공인마당(www.sbiz.or.kr)을 통해 시행하고 있다.

온라인으로 발급 가능한 증명서는 금융거래확인서·원리금상환내역확인서·부채증명원·대출금완납확인서·연체없음사실확인서 등 5종이다.

발급신청은 매일 06:00시부터 22:00시까지 가능하며, 17:00시 이후 신청 건은 공단 승인 후 익영업일에 발급된다.

“소상공인 정책자금 온라인 제증명 발급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온라인 이용실적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12일부터 21일까지 10일간 발급된 정책자금 제증명(5종) 발급 건수는 총 1,701건이며, 온라인 발급 1,110건(65%)이 현장 방문 발급 591건(35%)보다 2배가량 높은 수치를 보이고 있다.

특히, 코로나19의 여파로 외부활동을 자제하는 분위기 속에서 온라인 서비스를 적시에 제공하게 되어 소상공인은 직접 현장에 방문 할 필요 없이 필요한 서류 발급을 원활히 처리할 수 있게 되었다.

조봉환 이사장은 “소상공인이 신속하고 편리하게 정책자금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온라인 서비스를 확대하고, 관련 내용을 적극적으로 홍보 할 예정”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