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중구, 부설주차장 개방 지원사업 확대 추진
상태바
대전 중구, 부설주차장 개방 지원사업 확대 추진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0.02.22 2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대전 중구(구청장 박용갑)는 주차난 해소를 위해 부설주차장 개방 지원 사업을 확대 추진한다.

학교, 교회, 일반건축물, 공동주택 등 부설주차장을 유휴시간대에 개방하면 주차장 시설비, CCTV설치비, 보험료 등 최고 2천만 원까지 지원한다. 특히, 올해부터 주차장 시설개선이 필요 없는 곳에 개방 주차장 한 면당 월 2만원씩 최고 500만 원까지 주차장 운영보전금을 지원하여 신설 부설주차장의 신청을 유도하고자 한다.

다만 최소 5면 이상(학교10면이상) 2년 이상 개방 약정은 있다. 신청을 희망하는 기관과 시설은 중구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 ‘2020년 부설주차장 개방 지원사업’ 공고를 통해 필요서류 등 상세내용을 확인하면 된다.

이와 더불어 올해 연말까지 용두동 등 5개동 토지를 매입하여 공영주차장을 확충할 계획이다.

중구는 상가 및 주택 밀집지역의 주차 공간 해결을 위해 2018년부터 4천만 원을 지원, 부설주차장 4개소 182면을 확보하여 인근 주민들의 호응을 얻은 바 있다.

박용갑 청장은 주차불편을 해결하기 위해 공영주차장 신설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지만, 모두의 수요를 맞추기에는 현실적으로 다소 어려움이 있다. 사회적 비용을 줄이고 효율적으로 주차공간을 활용 할 수 있는 부설주차장 개방에 많은 참여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