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성폭력상담소, 제8기 희망모아민들레 봉사단 발대식
상태바
부여성폭력상담소, 제8기 희망모아민들레 봉사단 발대식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0.02.18 2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희망모아민들레 봉사단 위촉식 장면
희망모아민들레 봉사단 위촉식 장면

부여군(군수 박정현) 성폭력상담소에서는 지난 14일 여성문화회관에서‘제8기 희망모아민들레봉사단’발대식을 가지며 새롭게 구성된 12명의 자원봉사자에 대하여 위촉장을 수여하였다.

봉사단은 “폭력 없는 부여 함께 만들어 가요”라는 슬로건 아래 기관을 홍보하고 예방교육에 직접 참여하므로 여성과 아동·청소년 보호 활동을 하며 지역사회 안전망 구축을 위하여 협력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는 성폭력·가정폭력 피해가 있는 위기가정에 지속적인 사후관리와 모니터링을 강화하여 피해자에 대한 적절한 보호 서비스를 지원하고 봉사단은 지역활동가로 활동한다.

봉사단은 피해가정과 일대일 관계를 맺고 찾아가는 상담을 실시할 계획이다. 피해가정의 집중관리로 욕구를 파악하고 갈등 해결방법을 모색하여 일상으로 빠른 회복을 도모하며, 슈퍼바이저의 지속적인 모니터링으로 봉사단의 역량 강화에도 힘쓸 예정이다.

이밖에도 아동·여성안전지역연대 사업을 통해 찾아가는 성폭력예방 인형극단을 운영, 학생들에게 쉽고 재미있는 예방교육도 갖는다.

부여성폭력상담소 관계자는 “청소년학생인권동아리‘청학동’, 모두가 함께하는‘성문화체험교실’, 성·가정폭력 피해자 치료회복프로그램‘희망모아 여기에 캠프’등을 운영할 계획이며, 폭력 피해자뿐만 아니라 부여군민을 위한 올바른 성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