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병원, 부패방지 시책평가 1등급
상태바
충남대병원, 부패방지 시책평가 1등급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0.01.29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충남대학교병원(원장 윤환중)이 국민권익위원회가 최근 발표한 '2019년 부패방지 시책평가 결과'에서 1등급이라는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이번 부패방지 시책평가는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시도 교육청, 국공립대학, 공공의료기관, 공공기관 등 총 270개 기관을 대상으로 2018년 11월부터 2019년 10월까지 추진한 반부패 정책의 이행 실적 ▲반부패 추진계획 수립 ▲청렴정책 참여 확대 ▲부패방지 제도 구축 ▲부패위험 제거 노력 ▲부패방지 제도 운영 ▲반부패 정책성과 ▲반부패 정책 확산 노력 등 7개 과제별로 평가하고 5개 등급(1~5등급)으로 분류하였다.

특히 평가를 받은 공공의료기관은 총 13곳으로 충남대학교병원은 지난2018년 평가에서 3등급에 그쳤으나, 이번 평가에서는 1등급이라는 우수한결과를 얻었다.

충남대학교병원은 의약품․의료기기 구매영역 개선을 위한 병원물품조달시스템 도입을 추진하여 전 입찰과정의 전자공개를 통한 입찰투명성 제고 및 청렴문화 조성과 맞춤형 청렴교육, 반부패수범 사례의 도입, 국민권익위의 반부패 제도개선 권고과제를 적극 수용하여 제도의 정착 및 활성화에 기여한 실적이 주요 성과로 분석하고 있다.

윤환중 원장은 “충남대학교병원은 공공의료기관으로 청렴한 병원과 청렴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다”라며 “대한민국 정상급 제1의 거점병원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