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섭 공주시장, 시민과의 소통, 진정한 지방자치
상태바
김정섭 공주시장, 시민과의 소통, 진정한 지방자치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0.01.23 2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공주 = 이준희 기자]

김정섭 공주시장은 지난 22일 우성면에서 13번째 시민과의 대화를 갖고 주민들과 소통의 시간을 이어갔다. 

김 시장은 이 자리에서 민선7기 들어 매년 2차례씩 시민과의 대화를 갖고 있다. 직원들 입장에서는 부담일 수 있지만 평소 하는 일도 시민을 위하는 일인 만큼 중간보고를 통해 소통하는 것, 이것이 바로 우리가 지향하는 지방자치이고 민주주의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저출산과 빈부 양극화, 불균형 문제 등 문제가 많은데 그때그때 듣고 고쳐 나가는 것이 민주주의고 공주시의 시정 방향이라고 덧붙였다.

계속해서 수백억 들여 건물을 짓고 공장이 들어서는 것보다 시민들에게 꼭 필요한 사업이 추진된다면 그것이 오히려 더 행복한 일이라며, 궁극적 목표는 바로 시민 행복이라고 강조했다.

김 시장은 또 올해 시정화두는 적토성산 갱위강시다. 시민의 뜻을 모아 다시 강한 시를 만들고자 한 의지를 담았다며 시 차원에서도 올 한해 직원 역량 제고를 통한 행정력 강화에 적극 나서겠다고 밝혔다.

본격적인 시민과의 대화에서 주민들은 마을 노후도로 보수, 행복 경로당 건립, 노인회관 싱크대 교체, 공주 가축시장 인도 개설 등 다양한 건의사항을 제시했다.

한편, 김 시장은 시민과의 대화에 앞서 신웅리 마을회관을 방문, 30여 명의 주민들을 만나 마을 숙원사업과 생활 민원 등을 청취했다.

한편, 다음 순방일정은 28일 옥룡동, 29일 의당면, 사곡면 순으로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