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문화예술인 신년하례회...대전문화재단 박동천 대표 "풍요로운 대전문화 조성 앞장"
상태바
대전문화예술인 신년하례회...대전문화재단 박동천 대표 "풍요로운 대전문화 조성 앞장"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0.01.22 2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문화예술인 신년하례회 22일 ICC서 개최

대전문화재단(대표이사 박동천)은 1월 22일 오전 11시 호텔ICC 3층 그랜드볼룸에서 2020년 대전문화예술인 신년하례회‘예술인과 시민이 함께 만드는 문화도시 대전’을 지역 문화예술인 485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했다.

대전문화예술인의 소통과 화합의 장을 마련하고자 기획된 이번 행사는 허태정 대전광역시장과 김종천 대전광역시의회 의장, 설동호 대전광역시 교육감을 비롯해 다양한 문화예술인들이 참석해 큰 호응을 이뤘다.

뿐 만 아니라 대전예총과 민예총, 문화원연합회, 문화연대 소속의 문화예술인과 대전 문화예술을 이끌 청년예술가인 차세대artiStar가 참여해 세대 간 화합의 자리를 연출했다.

연극배우 임황건과 봉혜정의 사회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차세대artiStar인 박다미 소프라노와 박푸름 테너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개회선언, 환영사, 축사, 떡 자르기, 영상관람, 오찬과 덕담나누기 등이 진행됐다.

또한‘시민의 물음에 문화예술인 답하다’라는 주제로, 시민과 문화예술인의 목소리가 담긴 인터뷰 영상이 더해져 눈길을 끌었다.

박동천 대전문화재단 대표이사는“이번 신년하례회를 통해 대전문화 예술인들이 화합하고 소통하는 의미있는 시간이 되었다”며, “더 많은 시민과 문화예술인이 함께 걷는 풍요로운 대전문화를 조성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는 대전MBC 신원식 사장, TJB대전방송 이광축 대표, 금강일보 윤성국 사장, 밥상뉴스(BSN) 이윤 대표 등 대전지역 언론사 사장들이 대거 참석해 눈길을 끌었다.

한편 이날 신년하례회를 준비하는 대전문화재단 임직원들은 행사 진행에 있어서 한치의 실수도 허용하지 않기 위해 실시간 참석 인원을 체크 등 분주하게 움직이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mbs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