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섭 공주시장, 주민 행복지수 높이는 것 최우선
상태바
김정섭 공주시장, 주민 행복지수 높이는 것 최우선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0.01.18 0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공주 = 이준희 기자]

김정섭 공주시장은 지난 16일 계룡면에서 가진 시민과의 대화에서 주민의 행복지수를 높이는 일을 시정 최우선 과제로 삼겠다고 밝혔다.

김 시장은 예전에는 산업화, 개발 등에 지역발전의 초점이 맞춰져 있었다면 이제는 다양한 계층의 주민들이 교육이나 복지, 문화 등에서 고른 혜택을 누리고 이를 통해 행복지수를 높이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 같이 말했다.

특히 읍면 지역의 교육 서비스를 높이기 위해 교육청과 긴밀히 협의하고 있다며, 면 단위 거점 초등학교를 중심으로 방과후 프로그램이나 다문화가정 아이들에 대한 교육에 보다 집중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시는 민선7기 들어 전국 최초로 중고등학생 교복 무료 지원 등 3대 무상교육을 실현했다. 올해는 관내 어린이집 66곳에 반별 운영비를 지급하는 등 다양한 혁신교육지구 사업을 펼쳐나갈 계획이다고 설명했다.

시내버스 등 대중교통 서비스 개선에 대한 주민 건의에 대해 김 시장은 시에서 시내버스에 1년에 40억 넘게 적자보전하고 있다. 단기적으로는 행복택시 활성화 장기적으로는 준공영제나 공영제 형식을 통해 수요 응답형 버스체계를 구축할 것이라고 밝혔다.

본격적인 시민과의 대화에서 주민들은 갑사 활성화 대책, 양화저수지 주변 돈사 악취 민원, 슬레이트 석면 처리 확대 지원, 황매화 단지 조성 등 다양한 건의사항을 제시했다.

한편, 김 시장은 시민과의 대화에 앞서 하대1리 마을회관을 방문, 30여 명 주민 만나 마을 숙원사업과 생활 민원 등을 청취했다.

한편, 다음 순방일정은 21일 신관동, 정안면, 22일 우성면, 28일 옥룡동, 29일 의당면, 사곡면 순으로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