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과학연구원, 2020년도 발명교육 직무연수 운영
상태바
대전교육과학연구원, 2020년도 발명교육 직무연수 운영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0.01.17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대전교육과학연구원(원장 배상현)은 1월 13일(월)부터 17일(금)까지 발명교육 직무연수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일선 교사들의 발명교육 전문성을 향상시키고 학교 발명교육 품질을 제고할 목적으로 진행되는 이번 연수는 초등교사 13명과 중등교사 13명, 총 26명의 교사들이 참여했다.

4차 산업혁명에 따라 변화하는 발명교육의 방향을 모색할 수 있도록 발명과 관련된 다양한 분야의 능력있는 강사들을 위촉하여 발명교육이 나아갈 방향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발명교육에 대한 다양한 노하우를 전달하는 강의가 진행되었다.

또한 학교 현장에서 발명품 제작에 어려움을 느끼는 교사들의 고충을 조금이나마 덜어드리기 위해 다양한 공작기계를 활용한 금속 및 목재 가공 실습과 3D프린터 모델링, 피지컬 컴퓨팅 등 발명에 필요한 다양한 기능을 익힐 수 있는 체험중심의 실습수업도 비중 있게 구성되었으며, 실습수업은 2개 반으로 분반 운영하여 실습에 참여하는 선생님들의 체험 효율성을 높였다.

대전교육과학연구원 배상현 원장은 이번 직무연수에 참여하는 선생님들이 연수에서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발명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과 흥미를 높이고 미래 사회를 이끌어갈 창의 인재를 육성하는데 앞장서는 교사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