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2019학년도 동계 전문상담사 역량강화 연수
상태바
대전시교육청, 2019학년도 동계 전문상담사 역량강화 연수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0.01.17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1월 16일(목)부터 17일(금)까지‘2019학년도 동계 전문상담사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대전학교전문상담사협회는 교육청 소속 전문상담사와 임상심리사, 사회복지사로 구성되어 있으며, 자해‧자살 위기학생 등 학교폭력 및 자살예방, 학교부적응학생에 대응하는 전문상담사의 전문성 신장과 상담활동 대응력 제고를 위해 매년 하계와 동계로 구분하여 연수를 진행한다.

이번 역량강화 연수는‘청소년 상담에서 게슈탈트 심리치료의 적용’이라는 주제로 가톨릭관동대 사범대학 이정숙 교수가 강의를 실시했다.

연수는 게슈탈트에 대한 개념과 같은 이론의 이해를 위한 전반부와 적용사례와 시연을 통해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구체적인 전략을 수립하고 공유하는 후반부로 이루어졌다.

연수에 참여한 전문상담사는 “늘 나보다는 힘든 아이들을 중심으로 생각했었는데 상담자로서 자신을 깊이 있게 들여다보고 삶을 의미 있게 만들어갈 방향을 찾아가는 것이 좋은 상담의 시작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고 말했다.

대전교육청 학생생활교육과 관계자는 “이번 연수가 전문상담사들 뿐만이 아니라 위기에 처한 학생들에게도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 희망의 징검다리가 될 것으로 기대가 된다”며,“앞으로 전문상담사의 상담자 소진을 위한 다양한 치유프로그램을 교육청 차원에서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