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2020년도 창의융합영재교육원 입학식 및 특강
상태바
대전시교육청, 2020년도 창의융합영재교육원 입학식 및 특강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0.01.15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대전교육과학연구원(원장 배상현)은 1월 13일(월) 오전 9시에 대전교육과학연구원 대강당에서 학생과 학부모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도 창의융합영재교육원 입학식 및 특강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입학식은 지난 2019년 12월에 선발된 융합과학·수학·발명·인문영재 학생 126명과 80여명의 학부모가 참여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이어서 영재성장 로드맵, 진학 및 진로 관련 학생·학부모 특강을 실시하여 영재 학생의 진로 설계를 위한 정보를 제공하였다.

앞으로 창의융합영재교육원 학생들은 리더십 교육, 동계집중교육, 주말영재교육, 특강, 하계집중교육 및 캠프, 탐구활동발표대회 등 100시간의 교육과정을 이수하게 된다.

창의융합영재교육원 수업은 각 과정별 특성에 맞게 실험, 토론, 발표, 프로젝트 등의 학생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를 통해 창의융합적 사고력 및 문제해결능력을 신장하는데 초점을 맞춘 교육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탐구활동발표대회를 통하여 스스로 탐구 주제를 선정하여 9개월 동안의 장기간 탐구한 결과를 전 과정 학생들이 서로 공유하는 시간을 제공함으로써, 과학적 탐구능력 및 도전정신을 함양하는 시간을 갖는다.

대전교육과학연구원 배상현 원장은 “창의융합영재교육원은 각 분야별로 뛰어난 역량을 지닌 학생들의 영재성을 계발하고 더 나아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맞는 창의융합형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영재교육원 소속 학생들이 잠재력을 계발하고 자아실현을 도모하여 국가 사회 발전에 이바지할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