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의회 산건위 대전도시철도공사 등 업무보고 청취
상태바
대전시의회 산건위 대전도시철도공사 등 업무보고 청취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0.01.14 0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위원장 이광복)는 제247회 임시회 일정에 따라 13일(월) 제2차 회의를 열고 교통건설국, 트램도시광역본부, 건설관리본부, 대전도시철도공사 2020년도 상반기 주요업무에 대해 보고를 받고 의원들은 실국별 업무 등에 대해 질의를 실시했다.

이광복 위원장(서구2, 더불어민주당)은 교통건설국 소관 업무 질의에서 도안대로 확장공사 시 차량증가로 차선계획 변경 등 관련절차가 필요하며 보행자 우선도로 개선사업 등의 효과증대 방안 및 통학로 개선사업의 대상지 확대 등을 요구했다.

김찬술 의원(대덕구2, 더불어민주당)은 민식이법과 관련하여 어린이 보호구역 개선사업의 인식개선 및 초등학교 주변 금연구역에 대한 홍보 강화방안에 대해 요구했다. 또한, 연축지구 행정복합타운사업 추진과 관련하여 질의하며 “화물주차장 조성, 회덕 IC 등 대덕구와 협의하여 구체적인 계획수립이 필요하다”라고 말했다.

오광영 의원(유성구2, 더불어민주당)은 대전광역시 시내버스 준공영제 운영 조례개정 사항과 관련하여 질의하며 “시민들의 의견 수렴을 위한 공청회 개최 등은 잘한 일이며, 운영계획 등 세부적인 지침 수립 시에도 의견 수렴과정이 필히 필요하다”고 말했다. 또한,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에 동서대로 확장공사 및 현충원 IC 사업계획이 반영 될 수 있도록 당부했다.

권중순 의원(중구3, 더불어민주당)은 대전권 제2 순환고속국도와 관련하여 질의하며 “도심 교통난 해소 등 도로의 기능을 고려하여 대전시 교통의 큰그림을 잘 그릴 필요가 있다”라고 말했다.

우승호 의원(비례, 더불어민주당)은 대전교통약지지원센터의 이용대상자 확대 계획과 관련하여 질의하며 “조례에 따라 임산부, 일시적인 장애를 가진 경우 등 이용대상자 확대를 검토하여 주시기 바라며, 홈페이지 홍보 및 어플리케이션 안정화 등 특별교통수단 이용자의 불편사항이 없도록 추진하여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대전역 택시승강장 진행상황에 대해 질의하며, “향후 사용개시 후 홍보 및 개선에 노숙자 일자리 기회 제공 등 관련 부서와 협의하여 진행하여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