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 청소년운영위원회, 지역사회변화 프로젝트 도지사 표창
상태바
천안 청소년운영위원회, 지역사회변화 프로젝트 도지사 표창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9.12.09 2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천안 = 이준희 기자]

천안시청소년수련관(관장 배영호)이 지난 7일 충남도청에서 열린 2019년 충청남도청소년자원봉사대회 및 우수 청소년 참여활동 시상식에서 지역사회변화 프로젝트 부문 충남도지사 표창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표창은 수련관이 운영 중인 청소년운영위원회 ‘상송상청’이 기획·운영한 ‘원도심 생생프로젝트’가 우수사례로 선정됨에 따라 받게 됐다.

원도심 생생프로젝트는 지역사회 문제를 청소년이 스스로 개선하고 변화를 이끌 수 있도록 청소년의 참여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노력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청소년운영위원 20명은 5월부터 수련관이 위치한 원도심에 대한 낙후된 이미지를 개선하고 숨은 문화 발굴 및 공유로 원도심을 활성화하기 위한 프로젝트를 직접 기획했다.

청소년위원들은 천안역 부근 문화동과 대흥동을 직접 탐방하고 자료조사 과정을 거쳐 원도심 내 청소년 문화체험활동 참여 확대 및 지역 인프라 홍보를 위한 ‘원도심 생생지도’를 제작했다.

원도심 생생지도에는 천안시청소년수련관을 비롯해 천안시영상미디어센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천안청년몰 등 청소년들이 원도심 안에서 문화체험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장소가 담겼다.

이어 위원들은 100명의 또래 청소년들을 초청해 원도심에 위치한 천안시도시창조두드림센터·천안청년몰·아트큐브136·천안역 지하상가 등 여러 기관을 탐방하며 5곳의 청년대표 공방에서 향수·바리스타·베이킹·캔들 등을 체험하는 ‘원도심 잡았데이’행사를 2회에 걸쳐 직접 운영했다.

청소년운영위원회 채수빈(19세) 위원장은 “수련관이 위치한 천안 원도심을 알리고 활성화하는 생생프로젝트에 참여해 매우 뜻깊었다”며 “많은 청소년들이 천안 원도심 생생지도를 보고 지역사회 청소년 활동에 관심을 갖길 바란다”고 말했다.

배영호 관장은 “청소년의 주도적 활동 활성화로 역량개발은 물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