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학생해양수련원, 탄방중 생존수영수업 연장 지원
상태바
대전학생해양수련원, 탄방중 생존수영수업 연장 지원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9.12.09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대전학생해양수련원(원장 표남근)은 학생들에게 위기상황에서 자신의 생명을 보호하고 수상안전사고 발생 시 대처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실시하고 있는 대전탄방중 생존수영수업을 연장 지원한다고 밝혔다.

대전탄방중 내에 있는 탄방마루수영장에서 10월 28일부터 12월 6일까지 대전탄방중 전교생(1,237명)대상으로 6주간 운영되는 생존수영수업을 지원하였고, 취약시기 3학년 195명에 대한 3주간 연장하여 12월 27일까지 이루어진다.

학교교육과정 운영 지원을 위해 교과담당교사의 임장지도 아래 인명구조요원 자격을 갖춘 대전학생해양수련원 전문 지도요원 3명(남자 3명)이 수업을 운영하게 된다.

특히, 이 수업에서는 안전한 물놀이 방법을 포함한 수상안전교육과 생존수영의 기본 방법인 뜨기 방법, 잠수 방법 등을 익히게 되며, 자기 구조 방법과 구조장비를 활용한 타인 구조 방법에 이르기까지 생존수영 프로그램의 모든 절차를 배우게 된다.

대전학생해양수련원 표남근 원장은 생존수영이 우리 교육청 학생 체험중심 안전교육 강화 정책의 하나인 만큼 생존수영을 지원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강구할 것이라며, 대전 유일의 해양체험활동 운영 기관으로서 학교교육과정 운영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