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진잠농협, 여성조직 ‘웃음·행복’ 특별강연
상태바
대전 진잠농협, 여성조직 ‘웃음·행복’ 특별강연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9.12.07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진잠농협(조합장 김종우)은 6일(금) 진잠농협 2층 대회의실에서 진잠농협 여성조직인 고향주부모임·농가주부모임·부녀회 회원들을 대상으로 한국웃음행복아카데미 원장 황미숙 박사를 초청하여 웃음과 행복, 인생을 소재로 특별강연을 실시하였다.

이날 강연은 여성의 활발한 농협사업 참여를 유도하고 여성의 복지증진을 위해 개최된 것으로 봉사활동 및 농협의 홍보 역할을 하고 있는 여성조직의 역할 강화를 더욱 굳건히 하였다.

이날 강연은 한국웃음행복아카데미 원장인 황미숙 박사가 강의를 하였는데 황박사는 KBS 아침마당·MBC 아침이 좋다 등 생방송에 다수 출연하였으며 한밭대·한남대·대전대 평생교육원 지도교수이며 대전평생교육진흥원 및 대전시민대학 직업교육 자격증 과정, 동구문화원 강사 등으로 활약하고 있다.

이날 강연은 ‘웃음유머로 소통되는 신바람 인생!!’을 주제로 웃음의 정의와 의학적 효과성, 웃음의 긍정적 효과에 대해 이루어졌는데 강의주제답게 웃음 넘치는 재미난 강의로 즐거움 속에 회원들의 열렬한 환호와 적극적 참여로 마무리되었다.

대전 진잠농협 김종우 조합장은“여성 농업인 복지 향상과 어려운 농업·농촌 현실 속에 농협이 활력을 불어넣어 줄 수 있는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더욱더 힘을 쓰겠다”며 “이번 강연으로 여성 농업인들이 웃음과 힘을 얻을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면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