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겨울 대비 용봉산자연휴양림 안전점검 실시 완료
상태바
홍성군, 겨울 대비 용봉산자연휴양림 안전점검 실시 완료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9.12.02 2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홍성 = 이준희 기자]

충남 홍성군 용봉산자연휴양림은 지난 11월 25일부터 29일까지 겨울철 폭설 등 자연재해에 대비해 현재 운영 중인 자연휴양림 시설 및 제설장비 등의 안전 점검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휴양림 안전점검은 겨울철에 발생할 수 있는 휴양림 자연재해 및 안전사고 등에 대비해 숙박시설의 소방·전기 시설 안전점검 등 시설 유지 관리 상태와 재해 위험요인 파악 및 사전 제거, 제설용 염화나트륨 등 제설용품 구비 여부와 같은 사전예방이 가능한 사항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또한 폭설로 인한 제설작업에 대응하기 위한 제설용 송풍기나 제설제 살포기 등 제설용 물품의 정상작동 여부를 확인하고, 휴양림 내에 위치한 배수로나 등산로의 낙엽이나 잔가지를 제거하는 등 휴양림 일원 환경 정비 작업도 함께 진행했다.

이 밖에 군은 용봉산 구룡대, 용봉초, 전시관 등 3개의 매표소에 체계적이고 정확한 입장객 통계자료의 확보를 위해 무인계수시스템을 설치했다고 밝혔다. 시스템은 개인정보 식별 없이 실시간으로 3D 무인센서 방식을 통해 자동으로 방문인원을 산출하는 방식으로 운용되며, 군은 이를 통해 정확하고 체계적인 통계자료를 확보해 시기별 용봉산 관광 정책을 마련하는 데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군 관계자는 “겨울철 휴양림 이용객 및 용봉산 등산객들의 안전뿐만 아니라 무인계수시스템을 이용한 관광객 통계로 품격 높은 산림 관광 및 휴양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