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구보건복지협 대전‧충남지회, 대전 100인의 아빠단 가족운동회 및 해단식
상태바
인구보건복지협 대전‧충남지회, 대전 100인의 아빠단 가족운동회 및 해단식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9.11.26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인구보건복지협회 대전·충남지회(지회장 박성진. 본부장 정관순)는 남성의 육아참여를 통해 아이와 아빠가 함께 성장하고, 아빠 육아에 대한 긍정경험을 확산하는 여론 주도자로서 육아 가사에 참여하지 않는 남성들의 참여를 유도하고자 100인의 아빠단을 운영하였으며 활동우수아빠를 시상하고 멘토링의시간도 가졌다.

대전100인의 아빠단은 3 ~7세자녀를 둔 초보아빠들을 대상으로 놀이, 건강, 교육, 일상, 관계등 5개 분야로 보건복지부에서 주어지는 주간미션을 진행하였는데 7월부터 11월까지 참여하여 그 과정을 “아빠를 위한 육아정보 카페” 에 게재하고 공유하였다.

이날 행사에 활동우수아빠로 선정된 이진서아빠(이규동님)는 매주 주어지는 주간미션이 숙제 같고 부담스러웠으나 한주 한주 활동해 가면서 아이와의 공감대가 커졌고, 더불어 가족모두가 함께 하는 시간이 많아졌다고 말했다.

또 다른 아빠는 100인의 아빠단으로 활동하면서 많이 발전되었다고 자부한다고 했으며, 또 다른 참가자는 긴 여정 동안 뜻깊고 소중한 시간이었다는 육아정보 카페의 후기도 있었다.

인구보건복지협회 대전·충남지회 정관순본부장은 대전 100인의 아빠단 활동을 통해 지역내 육아정보를 교류하고 유대감을 형성하여 가정내에서 육아를 실천하고 부부가 함께하는 계기가 되었음을 확신하고, 앞으로도 이런 활동이 지속되어 ‘같이 하는 함께육아 가치 있는 행복육아’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