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남대 창업지원단, 중국기업 리전과 3000만원의 수출 계약
상태바
한남대 창업지원단, 중국기업 리전과 3000만원의 수출 계약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9.11.22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한남대학교(총장 이덕훈) 창업지원단은 19일부터 22일까지 초기창업패키지 사업의 일환으로 중국 상하이에서 ‘글로벌 판로연계 지원 수출상담회’를 진행했다.

수출상담회는 2012년부터 창업선도대학 육성사업 수혜기업과 2019년 초기창업패키지 수혜기업을 대상으로 사전 컨설팅을 진행해 중국진출 가능성이 있는 5개 기업이 참여했다.

참여기업들은 ㈜에코바이오의학연구소(구태규 대표) ㈜누에보컴퍼니(황진우 대표), ㈜오케이엠텍(장동원), ㈜동인그립(김지교 대표), ㈜한국네스트(한성호 대표)등 5개기업이다.

20일에는 가흥시 상해대학 신흥산업연구원에서 투자기관 관계자들을 모아 발표를 진행했으며, 한국의 선진화된 우수기술에 중국 측 참여 관계자들의 반응이 뜨거웠다.

21일 상해대학 사이언스파크에서는 제품설명회를 진행해 ㈜에코바이오의학연구소가 중국기업 리전(俪真)과 3000만원의 수출 계약을 체결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또 이번 참여기업들의 상품들을 자오후이 상해유한공사(皂荟国际(上海)有限公司)와 중국 타오바오(淘宝)에 입점시키고 온라인으로 마케팅을 지원할 계획이다.

상해대학은 상시 한국기업의 제품 전시를 통해 지속적으로 중국시장에 진출 할 수 있는 발판을 만들어 지원 할 예정이다.

한남대 창업지원단 관계자는 이번 글로벌 판로연계지원 수출상담회 프로그램은 중국 상해대학과 연계해 사전에 기업정보 및 제폼정보를 제공하고 관심 있는 투자자와 바이어를 발굴.매칭해 중국 방문시 성과 창출의 가능성을 높였다며 한남대 창업지원단만의 처별화된 글로벌 창업지원 프로그램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