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학생4-H 우수활동 사례 공유 경진대회
상태바
예산군, 학생4-H 우수활동 사례 공유 경진대회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9.11.22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예산 = 이준희 기자]

예산군농업기술센터는 21일 농업기술센터 교육관에서 학생4-H 회원들의 우수활동사례 공유와 각종 과제활동 발표를 통해 4-H 의식을 확대하는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학생 4-H회원 및 교사, 영농4-H, 4-H본부 등 지도자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프로젝트 성과발표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활동사례를 공유하고 과제학습의 중요성을 일깨웠으며,

청소년의 성취감과 자존감을 강화하고 전인적 인성을 가진 인격체로 거듭나는 계기가 됐다는 평가다.

이번 경진대회는 △퍼블릭스피치 경진 △4-H서약 경진 △예능활동경진, △체험활동 수기 경진 △UCC 경진 △국화기르기 경진 △4-H활동 화판전시 경진 등 7개부분에 걸쳐 실시됐고 27개의 우수사례에는 상장과 상금이 각각 수여됐다.

또한 클로버 OX퀴즈 풀기를 통해 4-H에 대한 지식을 높였으며 적극적인 레크레이션 교육이 참가자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었다.

예산군 4-H본부 김일영 회장은 “학생4-H회원들이 스스로 학습한 활동을 서로 공유 하는 모습이 매우 인상 깊었고 더 많은 활동의 장을 마련해 지·덕·노·체 4-H이념이 전파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대회가 농업․농촌의 기둥이 될 4-H회원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는 계기가 됐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