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소통과 협력의 제5회 대전교육공감원탁회의
상태바
대전시교육청, 소통과 협력의 제5회 대전교육공감원탁회의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9.11.18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11월 18일 오후1시30분 캐피탈타워 2층 회의장에서 ‘학생 건강’을 주제로 ‘제5회 대전교육공감원탁회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원탁회의에서는 ‘학생 건강 증진 방안’을 주제로 학생, 교직원, 학부모, 시민 112명이 200분 토론을 통해다양한의견을제시하였다.

제5회 대전교육공감원탁회의는 식전공연으로 에듀코러스합창단(단장 임태수) 21명의 아름다운 하모니에 이어 주제 설명, 원탁별 토론, 전체 의견 공유, 주요의견 발표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토론회에서는 체육예술건강과 체육교육담당 장학관의 ‘청소년기 건강관리 중요성과 교육청 주요사업’에 대한 주제 설명에 이어 ▲학생 스스로 건강의 가치를 생각하는 나에게 건강이란 ▲조별 활동 ‘우리의 경험 나누기’ ▲학생, 교직원, 학부모의 아이디어 공유 후 주요의견 60건을 도출하였다.

이번 원탁회의를 통해 수렴된 제안은 사업부서의 검토를 거친 후 교육청 ‘학생 건강’정책에 반영해 나갈 예정이며, 제안 검토 및 반영 주요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한다.

대전교육청 설동호 교육감은 오늘 공감원탁회의를 통해 모아진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과 발전적 방안들은 ‘건강교육’과 ‘정책추진’에 소중하게 활용하겠다며 학생과 교육 가족 여러분이 공감할 수 있는 교육정책을 통해 대전교육의 미래를 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