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병원, 국제로타리 3680지구 백제로타리클럽과 Free Zone 기증식
상태바
충남대병원, 국제로타리 3680지구 백제로타리클럽과 Free Zone 기증식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9.11.13 2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충남대학교병원(손민균 원장 직무대행)은 13일, 대전지역암센터 2층 의행홀에서 국제로타리 3680지구 백제로타리클럽(김정기 前회장)과 치매예방을 위한 Free Zone 기증식을 진행했다.
 
 이 행사는 로타리에서 진행하는 국제봉사활동인 글로벌그랜트 사업으로 로타리재단 승인 후 타국의 로타리클럽과 로타리재단의 지원을 받아 시행되는 사업이다.
 
 치매예방을 위한 Free Zone 기증 행사는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는 치매환자와 고령자를 위해 ICT 기반 인지자극 MRCT 시스템을 대전광역치매센터 내 설치하여 치매환자의 호전과 치매예방을 위한 프로그램을 지원 할 예정이다.

 이애영 대전광역치매센터장(충남대학교병원 신경과 교수)은 “백제로터리에 감사를 전하고 ICT 기반 치매환자 치료와 치매예방 콘텐츠 보급을 위해 지역사회 기술지원 하고 치매로부터 가장 먼저 자유로워지는 대전, 치매 안심 대전을 만들어 가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대전·충청권역중 최대 회원을 보유한 대형클럽인 3680지구 백제로타리클럽은 지역사회 주민 대상 봉사활동 및 장학 사업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으며, 이번에 치매극복선단체로 지정되어 지역사회 치매극복과 예방을 위해 적극 동참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