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농촌체험지도사 인증 교육과정 수료식 개최
상태바
공주시, 농촌체험지도사 인증 교육과정 수료식 개최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9.11.10 2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공주 = 이준희 기자]

공주시(시장 김정섭)는 지난 7일 농업회관에서 농촌체험휴양마을 및 체험농장 운영자 역량강화를 위한 농촌체험지도사 인증 교육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 

농촌체험 운영자 16명을 대상으로 이뤄진 이번 교육은 도시와 농어촌 간의 교류촉진에 관한 법률에 따라 인증된 것으로 농촌체험의 이론과 실습교육을 통해 농촌관광 활성화를 주도할 역량 있는 전문 지도사를 육성하기 위해 총 15회에 걸쳐 진행됐다.

특히 농촌체험마을 및 체험농장 활성화를 도모하고 농업농촌 가치 확산이라는 큰 목표 하에 농촌 체험 프로그램 기획운영, 응급처치 일반과정, 프리젠테이션 체험진행 실습, 체험도구 개발 사례 및 실습 등이 중점 실시됐다.

더욱이 프로그램 운영방법과 지도사의 역할과 자세 등에 대한 실습 교육을 추진하는 등 단순 지식이 아닌 실무 중심의 기술을 습득할 수 있어 농촌체험프로그램을 추진해온 이들에게도 새로운 출발점이 됐다는 평가를 받았다.

김대환 공주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수료생들이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정보 공유 및 체험프로그램의 질적 향상과 더불어 체험객들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내년에는 농촌체험지도사와 일손이 부족한 농촌체험장을 연계할 수 있는 지원 방안을 마련해보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시는 매년 농촌체험운영자들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교육에 추진 중에 있으며 2020년에도 지속적으로 추진할 수 있도록 검토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