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필용, 국가균형발전위원회 국민소통 특별위원으로 위촉
상태바
안필용, 국가균형발전위원회 국민소통 특별위원으로 위촉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9.11.08 1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필용 전 박영선 국회의원 보좌관(더불어민주당)이 대통령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국민소통 특별위원으로 위촉되었다.

대통령직속 국가균형발전 위원회는 계층 및 지역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안에 국민소통위원회를 두고 약간명의 위원을 위촉했다. 안필용 위원은 한국생명공학연구원 정책전문위원 자격으로 특별위원에 위촉되었다.

안필용 위원은 내년 총선에서 유성을 지역구에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후보로 도전하고 있다.

한편 더불어민주당은 공직평가 하위 20% 국회의원에 대해 경선에서 감점을 적용하기로 하는 등 물갈이를 추진하고 있고, 최근 이철희의원과 표창원의원의 불출마 선언으로 큰 폭의 물갈이가 현실화 될 것으로 평가된다. 이런 중에 안필용 위원이 특별위원으로 위촉된 것이 더불어민주당의 물갈이 기류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주목된다.

안필용 위원은 충남 부여출생으로 충남고등학교를 졸업했고, 한남대를 나와 경희대 대학원에서 정칙학 석사 학위를 받았다. 현재 한국생명공학연구원 정책전문위원직을 맡고 있고, 더불어민주당 중앙당 대외협력위원회 부위원장이다. 박영선 국회의원을 12년간 보좌했고, 제19대 문재인 대통령후보 선대위에서 통합정부추진위원회 팀장으로 활동했다. 민주당 대전시당 정책실장도 역임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