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용준의 <한아여> 해외동포들에게 뜨거운 호평
상태바
배용준의 <한아여> 해외동포들에게 뜨거운 호평
  • 유영옥 기자
  • 승인 2009.10.20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우 배용준의 책 <한국의 아름다움을 찾아 떠난 여행(이하 ‘한아여’)>이 해외동포들에게 뜨거운 호평을 받고 있다.

배용준의 <한아여>는 출간 전부터 미국, 일본 등지의 교포들 사이에서 큰 관심을 모았으며 한인 커뮤니티로부터 책을 구할 수 없느냐는 문의가 쇄도 했었다.

미국 뉴욕의 한 한인 라디오 프로그램 관계자는 “교포들 사이에서 <한아여>의 인기가 대단하다. 책에 나온 레시피대로 김치전을 함께 만들어 먹기도 하고 한인 방송 프로그램에서도 많이 소개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일본의 독자들은 일본어판뿐만 아니라 한국어판도 함께 구입하여 한국어를 공부하는 교재로 사용하기도 하는 등 관심이 뜨겁다. 한국어뿐만 아니라 한국의 문화와 관련한 내용과 사진들로 한국에 대해서도 공부할 수 있어 더할 나위 없는 한국어 교재라는 것. 팬들은 팬 사이트를 통해 한국어 공부를 서로 격려하는 한편 한국어에 대한 정보를 교환하고 있기도 하다.

또한 한국이나 일본, 교포사회뿐만 아니라 미국, 중국, 싱가포르, 대만, 태국, 말레이시아 등지에서 <한아여>의 영어판, 중국어판 출간을 요청하는 문의도 쇄도하고 있어 전 세계적인 관심을 확인할 수 있다.

출간하자 마자 한국 및 일본 주요 서점에서 베스트셀러에 랭킹 되는 등 이슈를 낳으며 꾸준한 관심을 모으고 있는 <한아여>는 우리나라 각 분야의 대표 장인들과 전통 문화, 그리고, 볼거리 풍부한 각 지역에 이르기까지 한국의 다양한 문화와 풍경을 소박한 여행자 배용준의 따뜻한 시선으로 담아냄으로써 잘 모르고 있던 한국 문화에 대해 우리나라 사람들 뿐만 아니라 아시아인들의 관심을 높였다는 호평을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