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신대, 제11회 With 마라톤대회 개최
상태바
침신대, 제11회 With 마라톤대회 개최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3.05.29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침례신학대학교(총장 배국원)는 29일 제11회 “장애인과 함께 하는 With 마라톤대회”를 개최했다.

'With 마라톤대회' 는 더불어 살아가는 좋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대전·충남지역에 거주하는 장애인, 재학생, 국군 장병, 경찰, 지역주민 등 2500여 명이 함께 참여한 소통, 봉사, 화합의 대축제로 11년째 대학 축제 중 하이라이트 행사로 자리 잡았다.

오후 1시부터 계룡대 육군본부 군악대의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지역 각 층의 내빈들이 참석하여 개회식과 축하공연이 진행되었으며, 허태정 유성구청장은 “With 마라톤 대회를 진심으로 축하하며 장애인, 비장애인이 하나가 되는 벅차고 아름다운 유성이 자랑하는 축제가 되길 바란다”고 축사했다.


이어 오후 2시부터 장애인과 군인, 비장애인 6명~7명이 한 팀을 이루어 서로의 손을 잡고 침례신학대학교를 출발하여 노은 지구의 4km 구간을 함께 걷는 거북이 마라톤이 시작되었다.

처음에는 팀원 간 어색함이 있었으나 달리는 중간에 설치된 구간미션 부스(비누방울 환영구간, 댄스구간 등)를 통과하며, 서로의 벽을 허물고 걷기를 포기하지 않고 땀을 흘리며 완주하고 돌아오면서 서로 하나가 되고 완주했다는 성취감과 즐거움으로 들어오는 순간 서로 손을 꼭 잡고 격려하는 정겨운 모습이 연출되었다.


한편, 행사 동안 교내 문화행사로 한전원자력연료, 한국수력원자력(주)중앙연구원, 한국전력기술(주), 송강사회복지관, SK이노베이션, ㈜한라비스테온공조(주), 한국수력공사교육원, 삼성정밀화학, 애경산업, 롯데칠성, Dear MATE등 사회봉사참여기관에서 장애인들을 위한 다양한 체험행사와 먹거리를 무료로 제공했으며, 육군 제32보병사단 군악대가 마라톤 시작이 되는 동안 연주를 이어가며 축제 분위기를 만들었다.

사회복지학과 김영훈 학회장은 “장애인, 비장애인, 군인, 경찰 등 지역사회의 구성원 모두가 손을 잡고 함께 걸을 때에 사회통합을 이룰 수 있다는 취지로 시작했으며 오늘 각 계층의 분들이 행사 취지에 맞춰 손잡고 걸으면서 사회통합을 이루는 행사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배국원 총장은 "With 마라톤은 우리대학의 대표적인 참여 지역 축제로, 앞으로도 소통과 헌신의 리더십으로 지역사회와 소외된 이웃을 섬기는 대학이 되겠다” 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