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병원, 세종충남대병원 설치 天命
상태바
충남대병원, 세종충남대병원 설치 天命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3.01.13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대학교병원 송시헌 원장 및 교직원 2004명 참여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충남대학교병원(원장 송시헌)은 세종 충남대병원 설립과 관련해 건립의 당위성과 필요성을 재확인하는 충남대병원 구성원들의 결의문을 임상과장 회의에서 채택 발표했다.

송시헌 병원장과 교직원 2004명의 전체 직원들은 세종 충남대병원 설립에 적극 참여한다는 서명과 함께, 다음주 세종충남대병원 설립추진위원회의 발대식에 적극 참여함을 확인하며, 뿐만 아니라 올 3월부터 계획하고 있는 세종 충남대병원 특별진료센터의 설립에도 진료 및 행정지원에 전폭적 지원을 하기로 결의했다.

이로써 행정적 철자만 해결된다면 3월부터는 세종시에도 야간 응급진료를 포함한 대학병원급의 진료가 가능하게 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결의문에서는 세종시의 국가균형발전과 정주환경 조성을 위해 세종 충남대병원이 하루 빨리 건립되어야 한다는데 전적으로 동의하며, 세종 충남대병원 건립을 위해 충남대학교병원 및 충남대학교 의학전문대학원 교수 및 교직원들은 모두 합심하여 전력을 다 할 것을 다짐한다고 뜻을 모았다.

한편, 송시헌 병원장은 “ 충남대학교병원의 이러한 결의문 발표는 병원 전체 구성원들의 세종 충남대학교병원 설치에 대한 의지를 다시금 천명하는 동시에 세종 충남대병원 설립의 당위성과 타당성을 인식하면서 지역 거점국립대학교 병원으로서의 역할을 자임하는 의지를 담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