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27개사, ‘일하기 좋은 중소기업’ 에 선정
상태바
대전 27개사, ‘일하기 좋은 중소기업’ 에 선정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9.10.28 2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대전상공회의소(회장 정성욱)는 대한상의·한국고용정보원·한국기업데이터·사람인·잡플래닛 5개 기관이 공동 평가한 올해의 ‘일하기 좋은 중소기업’ 639곳 중 대전 기업 27곳이 선정됐다고 지난 28일 밝혔다.

이중 최우수 중소기업으로 전국 8개사 가운데 ㈜위드텍과 로쏘㈜ 2곳이 선정됐다.

 '일하기 좋은 중소기업'은 근무환경이 우수한 중소기업을 발굴, 소개하는 사업으로서, 중소기업의 참가신청을 받아 신용등급 BB이상, 최근 2년간 매출액 증가율, 전년도 수익률 순증가 등을 평가하며 재직자 평점 상위 30% 기업을 선별한다. 이 외에도, 청년이 선호하는 CEO의 비전과 철학, 기업 성장가능성, 직원추천율, 임원 역량, 사내문화, 승진기회, 워라밸, 복지·급여 등 8개 테마별로 우수기업을 최종 선정한다. 

선정된 기업정보는 대한상의 ‘일하기 좋은 중소기업’ 사이트(http://goodcompany.korcham.net)에서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올해부터는 채용중인 기업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해 '원클릭' 지원도 가능하다.

대전상의 정성욱 회장은 “높은 연봉과 다양한 복지를 제공함에도 지역 우수중소기업들이 잘 알려지지 않아 구인난을 겪고 있다.”면서 “지역 청년들도 이번에 선정된 ‘일하기 좋은 중소기업’에도 적극 관심을 갖고 구직활동을 해주기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