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노당 충남도당은 선동정치를 중단하라
상태바
민노당 충남도당은 선동정치를 중단하라
  • 뉴스밴드(편집부)
  • 승인 2009.07.06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노동당 충남도당이 성명을 통해 우리 자유선진당의 ‘비정규직 보호법 시행 1년 6개월 유예안’에 대해 “노동자, 서민의 목소리를 외면한 채 민생을 볼모로 삼아 한나라당에 협력하는 저급한 정략”이라고 비난했다.

뿐만 아니라 “지역주의를 볼모로 삼으며 생명을 연장해왔던 자유선진당의 실체가 ‘한나라당의 똘마니’, ‘한나라당의 2중대’로 드러났다”며 “자유선진당은 한나라당과의 추악한 야합을 지금 당장 중단해야 한다”고 언어폭력을 휘둘렀다.

“자다가 봉창 두드린다”는 속담은 이런 민노당 충남도당을 두고 하는 말이다.

자유선진당의 비정규직 보호법 시행 1년 6개월 유예안은 민노당 충남도당이 호도하는 것처럼 특정 정당과 야합하기 위해 어제 오늘에 급조한 것이 아니다. 우리 자유선진당은 일찍이 ‘비정규직보호법’의 심각성을 깨닫고 이미 지난 1월 이회창 총재의 신년기자회견을 통해 비정규직 전환기간을 연장해서라도 근본적인 해법을 찾아야 한다고 천명한 바 있다. ‘1년 6개월 유예안’은 그런 고뇌 끝에 생산된 우리 자유선진당만의 고유의 정책대안이다.

주지하다시피 비정규직 보호법과 관련 한나라당은 2-4년간의 유예안을 만지작거리다 결국 ‘3년 유예안’의 개정안을 제출했고, 민주당은 6개월 유예안을 고집해왔다.

그런데 최근 한나라당이 우리의 안과 이회창 총재의 ‘비정규직 특별위원회 설치’ 제안을 동시에 수용하겠다는 입장으로 선회한 것이다.

사실이 이럴진대 무엇이 한나라당에 협력한 것이며, 어째서 ‘한나라당의 똘마니’, ‘한나라당의 2중대’라는 말인가? 민노당 충남도당의 논리대로라면 한나라당이 자유선진당에 협조한 것이며, 한나라당이 ‘자유선진당의 똘마니’이자 ‘자유선진당의 2중대’가 된다.

앞뒤 분간도 못하는 청맹과니 시각으로 저속한 언어폭력만 앞세우는 민노당 충남도당에 맞대응할 가치를 전혀 느끼지 못한다. 다만 민노당 충남도당이 진정 노동자를 위하고, 서민을 위한 정당으로 자리매김하고자 한다면 편협하고 지엽적인 논리에 함몰돼 사태를 더욱 혼란스럽게 몰고 가지 말고 나무와 숲을 동시에 보는 거시적인 안목을 기르기 바란다.

여태 아무런 대안도 없이 선동정치만 일삼다 갑자기 좁혀오는 정치 계절을 의식해 자유선진당을 흠집내려는 얄팍한 정략을 꾀하려다가는 자칫 민노당 충남도당의 설 땅마저 아예 없어질 수 있다는 점을 명심하기 바란다.

현 시점에서 잘못 태어난 ‘비정규직보호법’으로부터 고통받는 유약한 노동자들을 구제할 수 있는 길은 우선 법 시행을 유예하고, 서둘러 근본적인 대책을 세우는 것이다. 민노당은 더 이상 현실성이 없는 포퓰리즘으로 노동자와 국민을 선동하지 말고 한나라당처럼 자유선진당의 합리적인 대안에 적극 동참할 것을 정중히 요청한다. 

                                                               2009. 7. 6 
                                                      자유선진당 충남도당



대변인 / 변우섭 장기승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