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세종소비자공익네트워크, GAP 인증농가 현장 견학 프로그램 진행
상태바
대전세종소비자공익네트워크, GAP 인증농가 현장 견학 프로그램 진행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9.10.16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사)대전세종소비자공익네트워크(회장 도정자)는 15일 농림축산식품부, 세종특별자치시 협력사업의 일환으로 GAP인증제도 바로알기 소비자교육 및 현장 견학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세종시민 4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GAP 인증제도 이해, 필요성 등 교육을 한 후 세종나리배 농장에서 현장 견학 및 배 등 제철과일을 활용한 과일 파르페 만들기 프로그램 등을 진행하여 큰 호평을 받았다.

도정자 회장은 “ GAP 인증제도 교육 및 현장견학행사를 계기로 도시 소비자에게 GAP 농산물의 올바른 이해와 함께 지역 농산물 생산농가에게 지역 농산물의 가치와 실질적 소비 홍보에 적극 앞장서겠다며 앞으로도 이런 좋은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라고 말했다.

GAP(농산물우수관리)인증제란 농산물 생산, 수확, 수확 후 관리과정에서의 안전·위생 관리 기준을 제시하고 이를 준수하도록 함으로써 농산물에 혼입될 수 있는 농약, 중금속, 유해미생물 등의 각종 위해요소를 사전에 제거하거나 감소시켜 최종 농산물에 위해요소가 없거나, 국가가 정한 기준치 이하로 관리하여 안전성이 확보된 농산물을 소비자에게 공급하는 농장관리 기준으로 국가 인증제를 통한 관리로 안전성이 확보된 농산물의 유통과 소비가 보장된 제도를 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