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생활 마인드 높이기
상태바
직장생활 마인드 높이기
  • 이준희 기자
  • 승인 2009.07.04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회사전화를 개인용도로 사용하지 마라.

직장생활 마인드 높이기

-회사전화를 개인용도로 사용하지 마라.

도둑질과 임직원의 특전을 구별하라.

회사 전화를 무료로 사용하거나 인터넷에 접속할 때 주의하라. 이것은 물건을 집으로 가져가는 경우와는 다르지만, 허락없이 무료로 회사 전화를 사용하는 것 역시 도둑질에 해당된다. 회사에서 모니터하고 있을 가능성이 높다. 그러니 그러지 마라. - p.211 다음다음단계를 준비하라-

당신이 사람과 부딪치면서 생활하지 않아도 되는 사회에 살고 있다면 해당사항이 없다. 그이외에 직장생활을 하는 사람들에게는 시행착오를 겪으면서 깨닭게 되는 법칙들이 있다. 그것들을 잘 안다면 당신의 직장생활 생명력을 연장시킬 수도 있다.

근무중 회사전화는 업무용으로만 사용해야 한다. 개인적 용무등에 사용하는 것은 자제하는 편이 좋다. 또한 개인적 전화가 길어질 시에는 다른 동료들에게 업무방해가 되지 않도록 밖에서 받아라.

무역회사에 다니는 내가 아는 사람이 들려준 이야기이다. 입사한지 몇 주 되지 않은 A직원은 국제전화와 국제팩스를 회사허락없이 개인용도로 자주 사용 하더니 몇달 후 어떤 계기를 통해 그 직원이 그만 두었다는 애기다.

친구가 말하길 " A직원은 우리들과 어울리기를 회피하는 것 같았고, 신뢰 쌓기에 노력도 하지 않았다" 라며 해고당시 그 직원을 두둔한 동료는 없었다" 라며 "조금만 마음을 열어줬다면 그 친굴 보호 해주었을 텐데" 하고 아쉬워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