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서부교육지원청, 2019학년도 인문학독후감발표대회
상태바
대전서부교육지원청, 2019학년도 인문학독후감발표대회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9.10.11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대전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해용)은 10월 10일(목) 12시 30분부터 대전복수초등학교를 비롯한 4개의 중심학교(대전새미래초등학교, 구즉초등학교, 대전서원초등학교)에서 2019학년도 인문학독후감발표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대회에서는 서부지역 초등학교에서 선발될 대표학생 77명이 참가하여 대전서부교육지원청에서 선정하여 배부한 인문학 도서를 읽고 독후감을 작성한 후, 공개된 장소에서 독후감을 발표하였다.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하는 인문학독후감발표대회는 학생들이 인문학 도서를 통해 세상을 따뜻하게 바라보고 나아가 바른 인성과 가치관을 키우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또한 인문학독후감발표대회는 도서를 읽고 독후감을 작성하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학부모와 지도 교사 등 청중 앞에서 자신의 생각을 발표하는 것에도 큰 비중을 두고 있으며, 이는 학생이 자신의 생각을 자신감을 갖고 논리적으로 표현하는 과정에서 창의적 사고 역량과 심미적 감성 역량, 의사소통 역량을 키워가는 기회를 마련하는데 큰 의의가 있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윤창호 유초등교육과장은 “인문학독후감발표대회 속에서 학생들이 자신과 다른 사람들의 생각을 나누고 공감하면서 한층 성장하는 시간이 되었을 것이다”고 말했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이해용 교육장은“인문학을 통해 따뜻한 인성과 창의적 사고를 갖춘 창의융합형 인재를 키워갈 수 있도록 앞으로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