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성생명과학고, 전국FFK전진대회 금1, 은2, 동3 수상 영광
상태바
유성생명과학고, 전국FFK전진대회 금1, 은2, 동3 수상 영광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9.10.07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유성생명과학고등학교(교장 손인성)는 지난 9월 24일부터 26일까지 광주자연과학고등학교에서 열린 제48년차 전국FFK전진대회에서 2학년 이광훈의 금상 수상을 포함, 금상 1개, 은상2개,동상 3개를 수상하면서 미래 과학농업인으로서의 자질을 유감없이 보여주었다고밝혔다.

이번 대회는 농산업분야의 지속적인 진로개발과 우수인력을 양성하고 전문성 신장및중등농생명교육발전을 위해 ‘함께 꿈꾸는 농업, 함께 만드는 미래농업’이라는 주제로 다양한행사가진행되었다.

한편, 수상 결과를 보면 특히 과제이수분야에서 두각을 보였는데 과제이수는 개인 또는그룹으로 진행하는 프로젝트로서 경영과제, 연구과제 등으로구성되어 있다.

금상인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을 수상하여 해외연수의 기회를 잡은 이광훈(2학년)학생은 ‘천연발효종을 이용한 비건 베이킹’ 연구로, 은상을 수상한 윤세린(3학년), 오수화(3학년),최준용(2학년)학생은 ‘파프리카 스마트팜 경영’으로 수상함으로써 미래농업인으로서의자질을보여주었다.

참깨를 이용한 디퓨저 연구’로 은상을 수상한 송영빈(2학년) 학생 또한 뛰어난 창의력을바탕으로 연구능력과 경영능력을 보여줌으로써 농업관련산업으로의 확장 가능성을 보여주었다.

파프리카 경영과제에 참여한 최준용(2학년) 학생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첨단과학기술이집적된 스마트팜에서 우수한 농산물을 생산하는 재배기술과 스마트팜 운영방법을 익히게되었습니다. 앞으로 농업생명과학분야에 진출하여 현장에 필요한 연구를 계속하고 싶습니다는포부를밝혔다.

유성생명과학고 손인성 교장은 “미래 농업인에게 필요한 자질은 연구능력과 협업능력, 창의력인데 이번 결과는 우리 학교 교육의 질을 보여준 것으로서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 수상 내역
1) 금상 : 과제이수(연구과제-개인) 2학년 이광훈
2) 은상 : 과제이수(경영과제-공동) 3학년 오수화, 윤세린, 2학년 최준용
         과제이수(경영과제-개인) 2학년 송영빈
4) 동상 : 전공경진(조경ㆍ산림자원) 2학년 정회용
    전공경진(동물자원) 3학년 김수현
    실무경진(제과제빵) 3학년 서동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