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르기스스탄 “세종시 인사혁신 배우러 왔어요”
상태바
키르기스스탄 “세종시 인사혁신 배우러 왔어요”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9.10.01 2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세종 = 이준희 기자]

과거 실크로드의 중심지이자 중앙아시아의 스위스로 불리는 키르기스스탄의 고위급 공무원들이 인사혁신을 통한 시민주권 구현 및 통합민원 처리과정을 배우기 위해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를 찾았다.

시는 1일 키르기스스탄의 국가인사처장 직무대행 등 고위급 공무원 15명이 시청을 방문해 인사혁신 사례를 청취하고 통합민원실에서 민원처리 과정을 둘러봤다고 밝혔다.

이날 시청을 방문한 공무원단은 행정안전부 지방자치인재개발원의 초청으로 10월 5일까지 진행되는 공공분야 인적자원관리 과정 연수 중 세종시를 방문했다.

특히 키르기스스탄 공무원단은 세종시가 참·주·인 인사로 ‘2018년 지방인사혁신 경진대회’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한 데 대해 깊은 관심을 나타내고 자국 인사제도에 접목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했다.

참·주·인 인사는 ‘시민의 시정 참여, 직원의 변화 주도, 성과에는 인센티브’를 뜻하는 말로, 이를 통해 시는 다양한 시책을 추진, 조직의 안정과 인사혁신을 동시에 달성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시 관계자는 “세종형 자치분권 및 인사혁신 사례가 키르기스스탄의 발전에 보탬이 되길 바란다”면서 “이번 방문을 계기로 앞으로 양국 간 협력관계 증진은 물론, 지방차원의 협력 방안을 모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