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설공단-충청하나은행,"장애인 복지증진 프로젝트"추진
상태바
시설공단-충청하나은행,"장애인 복지증진 프로젝트"추진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2.03.12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대전시설관리공단(이사장 서문범)과 하나은행 충청사업본부(대표 박종덕)가 지역 장애인들의 복지증진을 위해 서로 힘을 모으기로 했다.

공단은 12일 오후 3시 무지개복지센터 다목적강당에서 충청하나은행과 사회공헌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무지개 하나로 따뜻한 세상 만들기”프로젝트를 공동추진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공단이 운영중인 무지개복지센터는 지역 근로 장애인 68명을 채용해 복사용지, 점보롤화장지, 핸드타올, 제과․제빵을 생산판매하고 있으며 판매로부터 벌어들인 수입의 전액은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해 다시 쓰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충청하나은행은 무지개복지센터의 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를 통한 장애인들의 일자리 창출에 힘을 보태기로 했으며 근로 장애인들을 위한 자산관리와 공동이벤트 추진 등의 지속적인 사업지원으로 공단과 함께 나눔 문화를 실천하는데 앞장서기로 했다.

서문범 공단 이사장은 “지역기업과의 사회공헌 파트너십을 통한 상호 협력을 강화해 장애인 복지증진에 시너지를 제고하고 더불어 사는 따뜻한 대전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종덕 하나은행 충청사업본부 대표는 “지역 장애인을 위한 후원사업을 비롯한 사회공헌활동에서 양 기관의 지속적인 협력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