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평생학습관, 대전늘푸른교 추억의 옛교실’체험학습
상태바
대전평생학습관, 대전늘푸른교 추억의 옛교실’체험학습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9.09.12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대전평생학습관(관장 김선용)은 한밭교육박물관 옛교실에서 대전늘푸른학교 중학과정 1학년학습자 50여명을 대상으로 ‘추억의 옛교실’체험학습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체험학습은 옛교실에서 진행되는 수업을 통해 추억을 회상하고 지속적인 학습동기 부여로 학습자들의 수업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한 것으로 옛날 교복 입고 옛교실에서 수업하기,박물관 전시관 관람 및 전통놀이 체험 등으로 진행되었다.
 
학습자들은 60년대의 하얀 컬러 상의와 검은 교복치마로 갈아입은 뒤 서로를 바라보고웃으며,낮은 책걸상에 앉아 국어와 과학 정규 수업을 받는 등 옛날 소녀 시절을 회상하며 뜻깊은 시간여행을 하였다.

대전늘푸른학교 중학과정 1학년 전순표(61,여)씨는“가정형편상 초등학교만 마치고 공부를하지못해 늘 채워지지 않는 무언가가 있었는데, 이제는 못다 한 공부도 하고 이렇게 옛날교복도입어보면서 그 시절 추억을 떠올려보는 소중한 시간도 가질 수 있어 정말 행복하다고 말했다.

한편, 대전늘푸른학교는 어려웠던 환경으로 인해 교육받을 기회를 놓친 만18세 이상 성인에게제2의 교육기회를 제공하여 중학교 학력을 인정받을 수 있는 학력 인정 프로그램으로 자세한사항은 대전평생학습관 홈페이지(http://www.dllc.or.kr)를 참고하거나 평생교육과[☎042)220-0533]로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