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다문화축제, 다문화화합한마당·Walk Together 성료
상태바
대전 다문화축제, 다문화화합한마당·Walk Together 성료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9.09.08 1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다문화가족과 시민들이 함께 걷고, 세계 각국의 문화를 즐기는 대전 최대 규모의 다문화축제2019 다문화화합한마당·Walk Together’가 8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대전엑스포시민광장과한밭수목원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는 대전광역시와 월드휴먼브리지가 주최했으며 허태정 대전시장, 김종천 대전시의회의장, 박병석·박범계·조승래·신용현 국회의원, 지성업 대전월드휴먼브리지 대표 등과 다문화가족 1,800여명, 외국인과 유학생 500여명, 일반시민 8,200여명 등 총 1만500여명이 참여해 성황을 이루었다.

2016년부터 해마다 개최되고 있는 이 행사는 다문화가족과 일반 시민이 함께 어울리며소통하고 다문화가족 국가의 다양한 문화를 체험하는 기회를 마련함으로써 다양성이 존중되는 다문화사회를 구현하고자 마련됐다.

개회식에서는 다문화가족으로서 양성평등하고 건강한 가정생활 및 사회 참여로 주위의모범이되거나 다문화가족 지원을 위해 기여한 분들을 대상으로 시장 및 의장 표창을 수여했다.또한다문화가정 자녀를 대상으로 장학금 전달식과 다양한 식전공연이 진행됐다.

세계문화체험부스에서는 가나, 몽골, 베트남 등 여러 나라의 전통문화를 체험하고 직접 만들어보는 문화기행과 부스를 체험하고 도장을받아나만의 여권을채워나가며세계여행의기분을느낄수 있는 다문화여권 체험 등이 열렸다. 나라마다 다른 문화를 체험할 수 있어 뜻깊은시간이되었다.

또한 페이스페인팅, 풍선아트, 과학톡톡 신나는 과학세상 등 자녀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부스와 부대행사가 운영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