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상의, 대전·세종 인자위 직업능력개발 정책 토론회
상태바
대전상의, 대전·세종 인자위 직업능력개발 정책 토론회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9.08.28 2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대전‧세종지역 인적자원개발위원회는(공동위원장 정성욱, 설치기관 대전상공회의소, 이하 대전·세종 인자위) 28일 한밭대학교 국제교류관에서 ‘4차 산업혁명 대비 직업능력개발 정책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는 대전·세종 인자위 소속 위원·협의체 및 직업능력개발사업 관계자, 고용, 노동, 교육훈련분야 전문가들이 참석해, 지역 내 직업훈련 분야의 개선과 혁신방법에 대한 발표와 토론으로 진행됐다.

토론회의 주요내용은 ‘스마트 팩토리 교육훈련 우수사례’(한밭대학교 HRD사업 장인창 부센터장), ‘4차 산업혁명 대비 OECD 주요 국가 동향 및 인력양성’(한국직업능력개발원 최지희 선임연구위원), ‘글로벌 스마트 팩토리의 추진 현황과 한국의 대응방안’(㈜캐디언스시스템 유제승 상무)등으로 구성됐다.

토론에 참석한 한 관계자는 “4차 산업혁명은 생산성 혁신으로 적은 인력투입, 완제품 생산 단축 등 기업매출과 소비자에게 큰 혜택이 돌아가지만, 일자리 감소에 따른 고용문제와 부의 격차는 갈수록 커질 수 있다.”고 시사했다.

이에, 전문가들은 ‘세계 각국에서 일자리와 노동시장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다양한 제도적 정책 대응방안들을 제시하고, 우리 역시 새로운 기술, 환경변화에 맞춰 대응할 수 있는 인력양성 정책의 필요성’을 역설했다.

대전·세종 인자위 허찬영 선임위원은 “4차 산업혁명을 대표하는 기술이 지역 내 주요 산업 및 직종에 미칠 영향을 선제적으로 파악하여 노동 대체 가능성이 낮은 직종에 종사할 수 있는 인력양성 대응책을 마련하고, 지역 고용안정을 위한 일자리 창출 계획과 훈련과정 개편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