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시민과 함께 논의하는 교육감 공약
상태바
대전시교육청, 시민과 함께 논의하는 교육감 공약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9.08.22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2019년 상반기 공약 이행 실적을 자체평가하고, 공약 이행에 대한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8월 22일(목) 공약시민지원단 회의를 가졌다고 밝혔다.

대전시민 25명으로 구성된 공약시민지원단은 정책방향별로 4개 분과로 나눠 공약 이행에 관한 깊이 있는 논의를 진행하였으며, 회의에서 모아진 의견들은 공약 담당부서의 검토를 거쳐정책을 추진하는 데 반영될 예정이다.

이번 상반기 평가에서 교육감 공약 추진율은 42.42%로 하반기까지 목표한 추진율(44.08%)에근접하고 있고, 76개 세부과제 중 ‘완료’ 3개, ‘정상추진’ 68개, ‘일부추진’ 5개로 공약사업이 차질없이 추진되고 있음을 확인하였으며, 완료된 과제는 ‘고화소 CCTV 설치 확대’, ‘고등학교 무상급식 실시’, ‘교복구입비 지원 확대’이다.

주요 성과로는, 학생들이 성숙한 민주시민으로서의 소양을 함양하도록 민주시민교육을 강화하였고, 메이커교육 제2센터와 SW교육지원센터를 구축하여 창의융합 인재 양성을 위한 인프라를 확대하였으며, 내진시설 투자 확대와 고화소 CCTV 설치, 공기청정기 설치를 완료하여 안전한 교육환경을 조성하였다.

대전교육청 정회근 기획예산과장은 “공약사업이 차근차근 추진되고 있으며, 하반기에 인적, 물적 자원을 확보하고 실행계획을 재검토하는 등 공약 이행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