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대 이수라 학생, 아프리카 케냐에서 대한민국 매력을 전파
상태바
공주대 이수라 학생, 아프리카 케냐에서 대한민국 매력을 전파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9.08.19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공주 = 이준희 기자]

공주대 자연과학대학 지질환경과학과 이수라 학생(4학년)이 지난 7월 6일부터 28일까지 3주간 아프리카 케냐에서 한국국제교류재단(KF)이 지원하는 국민 참여 공공외교 프로그램‘2019KF국민공공외교 프로젝트의 지구공으로 공공외교팀’의일원이 되어 대한민국을 알렸다고 밝혔다.

동팀이 기획하고 진행한 템베아 두니아니(Teambea Duniani : 스와힐리어로 세계를걷다’라는뜻) 프로젝트는 현지 학생들과 케냐를 방문한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독도와 동해가 단독 표기된 지구공과 자체 제작한 한국 소개 축구공을 활용해 우리나라 역사와 영토를 올바르게 소개하는 프로젝트다.

프로젝트는 케냐의 초·중·고등학교 및 고아원의 학생들과 주요 관광지 관광객들의 뜨거운반응속에 마무리됐다, 이수라 학생과 팀원들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카지아도 지역 1,014명·나이로비 지역 2,919명·몸바사 지역 900명 등 총 4,833명의 사람들을 만나 대한민국의 매력을 전파했다,

이수라 학생은 지구 반대편에서 한국을 알리는 일은 굉장히 뜻 깊었다”며 “우리가 한국을 대표한다는 생각으로 책임감을 갖고 올바른 대한민국을 알렸다. 또 이번 프로젝트로 아프리카에대한 편견이 사라지게 되었으며 앞으로 아프리카의 다른 국가들과도 더 활발한 교류가 이루어지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공공외교는 거창한 게 아닌 것 같다. 현지의 사람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마음을 나누는 것만으로 외교가 이루어진다. 우리가 케냐에서 만난 이들이 훗날 우리를 기억하고, 주변사람에게한국이란 나라에 대해 얘기해주기만 해도 이 프로젝트는 대성공이며 굉장히 뿌듯할 것이라고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