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고교학점제 기반 조성 커리큘럼 디자이너 양성 연수
상태바
대전시교육청, 고교학점제 기반 조성 커리큘럼 디자이너 양성 연수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9.08.12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8월 12일(월)부터 8월 14일(수)까지 대전교육연수원에서고등학교 교원 45명을 대상으로 고교학점제 기반 조성을 위한 커리큘럼 디자이너 양성 연수중이라고 밝혔다.

고교학점제 정책 이해 및 현장 안착을 위한 교원 역량을 함양하고 학생의 진로 설계를 고려하여 학생 개개인의 성장을 지원하는 맞춤형 교육과정을 디자인 할 수 있는 교원의 전문성 신장차원에서 마련하였다.

연수프로그램은 고교학점제 정책담당자, 교육과정 전문가, 대입전문가, 현장전문가 등을 강사로 구성하였고, 사례중심의 교육과정 디자인 업무능력 향상을 위한 내용으로 연수가 진행되며,참여 교원은 15시간의 직무 연수를 이수하고 향후 학생 진로 설계 조언자로서활동할계획이다.

첫째 날에 ‘행복한 교육 미래를 여는 대전고교학점제 비전’을 주제로 대전교육청 배은영 고교학점제 담당 장학관의 특강 및 분임 토론이 시작되었으며, 이어서 ‘학교교육과정 편성 운영과디자인하기’를 주제로 김차진 수성고 교장의 강의 및 토론이 진행되었다.

둘째 날에 ‘학교 교육과정 편성 운영의 실제’를 주제로 대전교육청 조진형 장학관의 강의 및 실습이 이루어지고, 경북교육청 이문경 장학사는 고교학점제 기반 조성으로 공동교육과정 등 다양한 사례를 소개하고 공유하는 시간을 갖는다.

또한 ‘학점제형 학사제도 운영과 대입제도’를 주제로 진동섭 한국진로진학정보원 이사의 사례중심 강의가 진행된다.

셋째 날에는 ‘교육과정 중심의 학교 문화 조성’을 주제로 정종욱 고색고 교장의 사례 발표와 토론의 시간을 갖는다.

대전교육청 이송옥 교육정책과장은 학생 진로 설계를 도와줄 수 있는 교육과정 디자인 전문가양성이 시급하여 우리교육청이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추진하게 되었고, 현장에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 교육청 차원에서 고교학점제의 성공적 안착을 위하여 학교 현장의요구를 모니터링하고 의견을 반영하고, 커리큘럼 디자이너 연수를 지속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라고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