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복지재단,`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매뉴얼' 교육 실시
상태바
대전복지재단,`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매뉴얼' 교육 실시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2.02.27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대전복지재단(이사장 김화중)은 지역 맞춤형 사회서비스투자사업의 안정화를 위해 지난 24일 오후2시 대전복지재단 9층 대회의실에서 120여명의 사회서비스 제공기관장 및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매뉴얼』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날은 지역사회서비투자사업의 운영 관리 방안을 제시하고, 효율적인 서비스 제공을 유도하고자 하며, 주요 행정 사항과 의무사항에 대한 내용을 다루었다.

대전복지재단 대표이사 정진철은 “사업 활성화를 위해서는 이러한 교육을 통해 사회서비스 제공기관이 더 전문화 되고, 기본적인 컨설팅과 사업 운영상 애로사항 등은 사회서비스지원팀을 적극 활용하여 지원 받기를 바란다”고 말하였다.

교육에 참석한 사회서비스 제공기관의 한 대표자는 “매뉴얼 교육은 직원들이 서비스 제공하는 과정에 있어서 중요 사항들을 인식하는데 좋은 계기가 되었으며, 제공기관의 행정사항과 운영 관리 방안의 제시로 사업 관리의 애로사항이 일부 해결되었다”.고 말하였다.

※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이란 지역특성 및 주민 수요에 맞는 사회서비스를 발굴・기획하여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서비스 이용자에게 현금이 아닌 이용권(바우처)를 발급하여 원하는 사회서비스를 선택하도록 하는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