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활하는 천안 부동산 시장 중심에 ‘신천안 한성필하우스 에듀타운’
상태바
부활하는 천안 부동산 시장 중심에 ‘신천안 한성필하우스 에듀타운’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9.07.29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천안 = 이준희 기자]

천안 부동산 시장이 부활의 기조를 보이고 있다. 

천안 동남구를 중심으로 한 천안 원도심은 과거부터 도시의 중추 역할을 담당해온 지역이다. 하지만 계속된 노후화로 주거 여건이 악화되면서 재개발 재건축 등 도시재생 사업이 꾸준히 요구된 지역이다.

이로 인해 천안 동남구에서는 최근 몇 년간 도시재생 사업을 통해 신규 아파트가 공급이 됐지만, 분양 성적은 신통치 않았다. 금융결제원에 따르면 2012년 이전의 천안 동남구의 청약 경쟁률은 0.06대 1로 낮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후 꾸준히 상승세를 보이면서 2013~2015년 평균 0.34대 1, 2016~2018년 0.36대 1 등 상승 곡선을 그렸다. 최근 2019년 분양한 한성필하우스 에듀타운에서 2.02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면서 시장 부활의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

기존 천안의 각종 개발 호재에 대해서 부정적 인식이 강했던 반면 동남구 청사 개발의 진행, 천안역세권 개발 가시화 및 인근 재개발 재건축 추진의 시작에 따른 지역적 인식의 변화가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부동산 시장이 회복세를 나타내는 미분양률도 크게 감소했다. 국토교통부 통계에 따르면 천안시의 미분양률은 2017년 10월 이래로 크게 감소하는 추세다. 천안시는 이 기간 73%의 미분양 감소율을 보였다.

천안 부동산 시장 호조는 내 집 마련을 원하는 실수요자 위주로 부동산 시장이 재편되면서 이 같은 경쟁률을 기록한 것으로 분석된다. 단순히 분양 프리미엄이나, 선착순 계약을 노려 당첨 프리미엄을 누리는 것이 아닌 내 집 마련을 하기 위한 실수요가 몰린 것으로 해석된다.

이 때문에 투기 세력이 몰려 투기 과열을 나타내는 게 아니라 실수요자 위주로 시장이 형성되면서 쾌적한 주거 환경 및 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신규 부동산 상품에 인식이 좋게 나타난다.

천안 동남구의 한 공인중개업소 관계자는 천안 동남구의 편리한 인프라와 쾌적한 환경에 주거 수요가 몰리면서 시장이 실수요자 위주로 흘러가고 있다 면서 천안 원도심의 주거 환경을 누리는 신규 분양 물량에 수요자 및 투자자의 관심이 높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천안의 원도심에서 분양 중인 신규 아파트에 수요자의 관심이 모인다. 한성건설은 천안 동남구 원성동 일대에서 ‘신천안 한성필하우스 에듀타운’을 분양 중이다.

단지는 총 1784가구의 대단지 아파트로 인프라 이용이 편리한 천안의 원도심에 들어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지난 12일 견본주택의 문을 열고 분양을 개시한 단지는 주변으로 들어선 프리미엄 학세권 환경을 비롯해 천안역, 터미널 등 교통 인프라까지 우수해 수요자의 호평을 받았다. 

특히, 천안 동남구에 부는 도시재생 뉴딜사업으로 진행되는 만큼 단지의 미래 가치에도 기대가 모였다. 최근 진행된 청약 결과 소형 평형대는 많은 관심을 받았으며, 중대형 평형도 다양한 프리미엄으로 좋은 평가를 받았다.

단지는 전 가구를 남향 위주로 조성한 만큼 채광에서 강점을 보이며, 중대형 평형은 4베이 설계로 채광과 통풍을 동시에 노려 세대 내에서 쾌적함을 누릴 수 있어 프리미엄이 높다.

‘신천안 한성필하우스 에듀타운’은 충남 천안시 원성동 192-29번지에 들어서며 전용면적 59~114㎡, 지하 3층~지상 28층, 16개 동, 총 1784가구 규모로 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대단지 구성이다.

한편 신천안 한성필하우스 에듀타운의 견본주택은 천안시 성정동 1244번지에 위치한다. 견본주택을 방문한 관람객을 대상으로 28일 현장 경품 추첨 이벤트 진행하며, 8월 6일~8일 3일간 정당 계약 이후 선착순 분양은 견본주택에서 분양정보 활용동의서를 작성한 관람객에 한해 안내를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