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2019년 제2차 대전교육정책네트워크 브라운백 미팅
상태바
대전시교육청, 2019년 제2차 대전교육정책네트워크 브라운백 미팅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9.07.16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7월 16일(화), 시교육청 701호 회의실에서시교육청정책담당자, 교육부 및 한국교육개발원 업무 담당자, 대전교육정책네트워크 추진단 등 55명을 대상으로  2019년 제2차 대전교육정책네트워크 브라운백 미팅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 ‘브라운백 미팅’토론(5월)에 이어 제2차로 실시되었으며 점심시간을 활용하여 교육 분야 유관기관의 연구 성과를 공유함으로써 정책 개발 및 추진 역량을 강화하기위해마련되었다.

먼저, 한국교육과정평가원 박지현 연구위원이 ‘과정 중심 평가 내실화를 위한 교사의 평가전문성 신장 방안 연구’라는 주제로 강의를 하였으며, 단위학교 수준에서 과정 중심 평가의 운영을점검할 수 있는 지표를 개발하여 과정 중심 평가 운영 실태를 분석하고 교사들이 과정 중심평가를 적용한 자신의 수업을 조직·운용하는 데까지 도달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한 연구 성과를발표하였다.

이 연구는 과정 중심 평가에 대한 이해를 넘어서 과정 중심 평가 운영 모형 및 평가운영 점검체크리스트 개발, 학교 현장 사례 제시 등 실질적인 교사의 평가 역량 강화 방안을 제시함으로써 참여자들의 공감을 이끌어냈고, 강의 이후에는 질의응답과 자유토론이활발하게이루어졌다.

대전교육청 이송옥 교육정책과장은 “과정 중심 평가 내실화 연구 성과를 공유하고 자유롭게토론하며 정책 개발 아이디어를 모아주신 참여자들에게 감사하다”며 “9월에 있을 제3차브라운백미팅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