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중구, 전국 효문화 청소년 페스티벌 참가자 모집
상태바
대전 중구, 전국 효문화 청소년 페스티벌 참가자 모집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9.07.14 22: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대전 중구(구청장 박용갑)는 제11회 대전효문화뿌리축제에서 진행될 전국 효문화 청소년 페스티벌에 참가할 초․중․고 및 대학교 동아리를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초‧중‧고등학교는 그룹사운드, 음악, 댄스, 전통문화 4개 부문을, 대학부는 그룹사운드와 댄스부문 2개 부문으로 진행된다.

참가신청은 8월까지 문화체육과로 방문 또는 전자우편(rakresion15@korea.kr), FAX(042-606-6279)로 하면 되고, 신청서는 중구 또는 대전효문화뿌리축제 홈페이지에서 내려 받아 사용하면 된다.

사전 선발과정을 거친 후 참가가 확정된 동아리는 9월 28일 열리는 전국 효문화 청소년 페스티벌에서 그동안 갈고 닦은 끼를 발산하는 열띤 경연을 펼치게 된다.

수상자에겐 문화체육관광부․여성가족부․교육부장관, 대전․충남․세종 교육감, 대전광역시장, 중구청장 등의 상장과 상금이 수여된다.

박용갑 청장은 올바른 인성과 효의 가치를 함양하기 위해 개최되는 대전효문화뿌리축제에 많은 학생들이 참여해 축제를 즐기면서 효를 배울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대전의 대표축제이며, 효를 주제로 한 제11회 대전효문화뿌리축제는 9월 27일부터 3일간 뿌리공원 일원에서 펼쳐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