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청렴문화 확산 투명 행정 실천
상태바
대전시교육청, 청렴문화 확산 투명 행정 실천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9.07.11 1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교수]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7월 11일(목)오전9시20분 대강당에서 대전광역시교육청소속 공직자 300명을 대상으로 ‘청렴 문화는 함께 만들어 가는 것이다’라는 주제로 연수를가졌다고 밝혔다.

주요 내용은 공직자는 청렴과 친절을 통해 대전교육가족과 시민에게 믿음을 주는 행정을 약속해야 하며, 조직 구성원 모두가 주인 의식을 가지고 청렴활동을 함께 할 때 청렴문화가조성될수 있다는 인식을 주지시키고 청탁금지법, 공무원행동강령 등 반부패․청렴정책 중심으로 교육이 이루어졌다.

청렴아카데미는 청렴 문화 확립과 신뢰받는 열린 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교육현장의 청렴교육을 지원하고, 전 직원의 청렴의식을 내면화하기 위해 자정 운동을 전개하고자 마련하였다.

한편, 강사로 참여한 국민권익위원회 상임위원을 역임한 최학균 청렴교육전문강사는 청렴의의미에 대해 다시금 자기 자신을 돌아볼 수 있는 강의를 중심으로연수를실시했다.

청렴아카데미에 참여한 시교육청 행정과 이상희 주무관은 내 자신이 조직의 청렴 외교관이라는 신념을 갖고 행정을 펼쳐 친절하고 공정하게 업무를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대전교육청 남부호 부교육감은 대전교육의 얼굴인 전 직원들이 솔선수범하는 모습을 보여주고,실천의지를 새롭게 다져 시민의 눈높이에 맞춰 공정하고 투명하며, 친절이 연결된청렴을 실천해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