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과기대,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 후진학 선도형 선정
상태바
대전과기대,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 후진학 선도형 선정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9.06.26 1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대전과학기술대학교(총장 : 이효인)는 26일(수)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발표한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 후진학 선도형(Ⅲ유형)에 충청강원권 대학(컨소시엄형)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본 컨소시엄의 주관대학은 연암대학교이며, 대전과학기술대학교와 신성대학교가 협력대학으로 참여하였다.

이번 사업에는 전문대학 87개 자율개선대학 중 총 43개 대학(단독 26교, 컨소시엄형 17교)이신청했으며, 지역 직업교육 수요를 반영한 대학별 사업계획을 토대로 한 선정평가지표에 따라서면‧대면평가 및 사업관리위원회의 심의‧의결을 거쳐 최종 15개교를 선정하였다.

대전과학기술대학교는 대전평생교육진흥원과, 연암대학교와 신성대학교는 충남평생교육진흥원과 거버넌스를 형성하였으며 대전‧충남 지역 직업교육거점센터로서 지역주민을 대상으로지역 맞춤형 평생직업교육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제공하게 된다.

학습인정제, 원격교육 등 성인친화형 학사제도를 운영할 예정으로, 이를 통해 재직자‧자영업자‧소상공인‧취약계층 등을 위한 후학습(비학위 단기과정)을 지원한다.

이번 선정에 대하여 이효인 총장은 우리 대학이 주관대학인 연암대학교와 협력대학인 신성대학교와 더불어 충청강원권 지역 직업교육거점센터로서 지역주민들에게 양질의 지역 맞춤형평생직업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게 될 것을 기대하며, 지역사회 직업교육 거버넌스를 하나로 집약하는 구심점이 되는 데 노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