을지대병원, 제3회 로봇수술센터 심포지엄 및 제2차 복강경대장수술연구회 집담회
상태바
을지대병원, 제3회 로봇수술센터 심포지엄 및 제2차 복강경대장수술연구회 집담회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9.06.21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을지대학교병원(원장 김하용)이 21일 오전 10시 병원 3층 범석홀에서 ‘제3회 로봇수술센터 심포지엄 및 제2차 복강경대장수술연구회 집담회를 개최했다.
              
‘다양한 분야에서의 로봇 수술의 활용‘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로봇수술 의료진이 비뇨의학과, 산부인과, 외과 등 각자의 전문분야 로봇수술에 대한 성과와 최신 지견, 발전방향 등을 발표하고 정보를 공유했다.

심포지엄은 △로봇수술과 인체공학(외과 이슬기 교수) △자궁경부암에서의 로봇 보조 복강경을 이용한 근치적 자궁 절제술(산부인과 김승현 교수) △로봇 전립선 절제술과 연관된 비뇨기과적 구조(비뇨의학과 유대선 교수)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또 오후부터 이어진 제2차 복강경대장수술연구회 집담회에서는 을지대학교병원 외과 김창남교수가 로봇수술하는 상황을 실시간으로 중계하는 라이브 서저리(Live Surgery)를 진행해큰 호응을 얻었다.

중부권에서 다빈치 수술로봇을 최초로 도입, 최다의 수술 실적을 보유하고 있는 을지대학교병원 로봇수술센터는 현재까지 850여례의 로봇수술을 통해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축적해나가고 있다. 또 향후 관련분야 심포지엄, 세미나 등을 지속적으로 개최해 지역 로봇수술 발전을 위해 선도적인 역할을 다해나갈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