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록우산어린이재단, SPAD 8기와 그린사이렌 희망프로젝트 캠페인 수료식
상태바
초록우산어린이재단, SPAD 8기와 그린사이렌 희망프로젝트 캠페인 수료식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9.06.16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대전지역본부(본부장 박미애)는 6월15일(토) 괴정고등학교 1층 시청각실에서 SPAD(대전학생회장연합) 8기(회장 대성고 강일규)와 “그린사이렌 희망프로젝트” 해단식을 가졌다.

지난 5월 11일 SPAD 8기와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대전지역본부는 대전 지역 내 긴급상황에놓여있는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협약을 하고, 약 4주 간대전지역11개고등학교학생회장을 중심으로 각 고등학교에서 모금캠페인을 펼쳐 올 한해동안 269명의 정기후원자와월 2,015,000원의 후원금을 마련하였다. 후원금은 대전지역내긴급지원아동을위해사용될예정이다.

캠페인 기간 동안 열정적으로 활동해 준 충남여자고등학교 3학년 김예림 학생은 조금씩도우는것이어도 모이면 누군가에게는 진짜 큰 도움이 된 다고 느꼈다. 기부는 받는사람도그렇지만,하는 사람한테도 엄청 큰 행복인 것 같다. 친구들과 캠페인을 하며 기부 자체의 행위가즐겁다고 느꼈다고 전했다.

박미애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대전지역본부장은 “2019년 SPAD의 활동은 대단했다.바쁜시간을보내는 와중에도 아이들을 생각하며 홍보물품을 제작하고 열정적으로 활동해주었다.다른사람의 삶도 생각할 줄 아는 멋진 친구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한다.고 말했다.

한편, SPAD(대전학생회장연합)은 대전광역시 소재고등학교 학생회장들의 연합단체로써, 2012년 7월에 창단되어 현재까지 학생중심 공익활동을 기획하고 시행하는데 목적을두고활동하고있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대전지역본부와 SPAD는 2015년 시작된 '학교 종이 울렸습니다캠페인을 통해 현재까지 5년간 인연을 맺어 나눔활동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