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2019년 대전 혁신교육 포럼 개최
상태바
대전시교육청, 2019년 대전 혁신교육 포럼 개최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9.06.14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6월 13일(목) 14시, 대전평생학습관 어울림홀에서 2019년대전 혁신교육 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학교 문화의 현주소를 진단하여 혁신교육 정책 방향을 모색하고 대전 혁신교육정책에 대한 학교 현장 의견 수렴의 장을 마련하고자 개최되었으며, 대전형 혁신학교창의인재씨앗학교운영 학교(19교), 학교혁신 성장 프로젝트 운영 학교(30교) 등 대전지역 초ㆍ중ㆍ고교원350명을 대상으로 실시되었다.

민주적 학교문화 혁신, 어떻게 할 것인가?’ 라는 주제로 광양제철고등학교 강범식 교장, 세종소담초등학교 유우석 교사가 특강을 실시하였다.

특강 후 패널 토론 및 질의응답, 오픈 채팅을 통한 청중과의 대화 시간을 가져 현장과소통의장을 마련하였으며, 특히 학교 구성원의 자발적 참여 분위기 조성, 민주적 회의 운영 등학교자치우수 사례 등을 주제로 집단지성을 발휘하여 민주적 학교문화 정착을 위한 대전교육의지향점을 제고하였다.

대전교육청 이송옥 교육정책과장은 대전교육청은 오늘 포럼의 주제였던 민주적인 학교문화를바탕으로 전문적 학습 공동체 구축, 배움 중심의 교육과정 운영, 참여와 소통의 교육공통체운영을 중점으로 학교 혁신 문화를 확산해 나가고 있다며 행복한 학교 미래를 여는 대전교육을실현하기 위해 혁신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