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농·특산물 공동브랜드 ‘예가정성’ 사용허가 신청·접수
상태바
예산군, 농·특산물 공동브랜드 ‘예가정성’ 사용허가 신청·접수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9.06.14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예산 = 이준희 기자]

예산군은 관내에서 생산되는 우수농·특산물에예가정성’ 브랜드 사용허가 신청을 오는26일까지 접수한다.

이번 브랜드 사용권 사용허가는 우수농특산물의 이미지 제고와 소비자의 신뢰 확보를통한판매 증대 및 품질향상과 기술개발을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군은 브랜드 사용권 부여를 위해신청자의주소와 사업장이 관내에 소재하고 있는 농·어업인또는 생산자 대표, 농·특산물 가공품 제조업자로서 사업자등록을 완료하고 정부나 공인기관으로부터 품질과 관련된 인증이나 지정을받은사업자로부터 허가 신청을 받는다.

신청대상은 관내에서 생산되는 농·수·축·임산물로 포장 상태로 상품화해 판매하고 있는 제품과이를 주원료로 이용해 제조·가공한 전통식품과 6차 산업화 상품 등이며 예산군연합사업단관리품목인 사과, 방울토마토, 완숙토마토, 수박, 흑미수박, 쪽파, 딸기, 배, 꽈리고추 등은 신청대상품목에서 제외된다.

신청을 원하는 자는 군청 홈페이지(http://www.yesan.go.kr)에 접속해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후 ◇사용허가 신청서 ◇생산·출하 여건 개요서 ◇정부나 공인인증기관으로부터 품질과관련해인증이나 지정을 받은 서류 ◇2018년도 기준 연간매출액 5000만원 이상 실적증빙자료(세무서발급서류 등) ◇사업자등록증 사본 ◇우수 사업자(체)임을 증빙할 수 있는 자료 등을 구비해군청 농정유통과 유통지원팀(☎041-339-7573)으로 신청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예가정성 브랜드 사용권 부여와 함께 농·특산물 광고와 홍보, 전시판매, 직판전 참가 우선권 부여, 포장재 지원 사업 등 다양한 사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